고객 반응 분석과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NIZ입니다!
SEO(검색엔진 최적화) 점수를 높이기 위해선 타겟 키워드를 잘 배치해야 하고,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서도 태그에 관련 키워드 입력이 필요해요.
그렇다면 내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는 뭐가 있을까? 어떤 키워드에 반응이 가장 많을까?
어떻게 분석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걱정 마세요. #NIZ가 도와드립니다.
분석할 대상만 설정하면, 니즈가 알아서 분석해 드릴게요.
리딩타임: 4분
기능 위치: #NIZ 메인 화면 → 타겟팅 분석 → 타겟 키워드 센터
💡 이런 고민이 있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아요!
▪ 요즘 어떤 상품이 더 잘나가지? 신제품 개발을 위해 시장조사의 필요성을 느껴요.
▪ 내 브랜드 vs 경쟁사, 고객 인지도는 얼마나 차이 날까?
▪ 어느 시즌에 반응이 가장 핫하지? 기간별로 확인하고 싶어요.
1. 분석할 대상을 정해요.
① 그룹 설정: 여러 팀이나 지점별로 사용할 때 혼동이 없도록 그룹명을 입력해요.
② 메인 키워드: 비교, 분석의 기준이 될 메인 키워드를 입력해요.
③ 추가 설정: 검색 추가 설정을 통해 정확하게 분석해 보세요.
- 동의어(OR) 예시- 영어, 줄임말
‘맥도날드’라면 같은 의미인 McDonald's, 맥날 - 포함어(AND) 예시- 지역, 제품 명칭
지역별로 프랜차이즈를 운영한다면 ‘홍대점, 신촌점’처럼 해당 지역의 지점, 함께 수집하면 좋은 단어인 ‘햄버거, 버거’ 또는 ‘내돈내산’ - 제외어(NOT) 예시- 광고성, 수집에서 뺄 단어
’협찬, 체험단, 광고’ 또는 ‘맥머핀, 스낵랩’ 등 필터링하고 싶은 단어
2. 일주일 단위로 비교해 볼 수 있어요.
고객들의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이 있어요. 지난주와 이번 주의 언급량은 얼마나 차이 나는지? 제품에 대한 긍정 또는 부정적인 비율은 어떠한지? 품질, 디자인, 서비스, 가격에 대한 항목별 언급도 구분하여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해 드려요.
1) 플랫폼 분석
채널별 내 키워드 언급량을 볼 수 있어요. 고객들이 어느 채널에서 내 키워드를 가장 많이 언급했는지? 키워드와 관련된 소통을 어디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지 보면서 어느 채널을 중점적으로 공략하면 좋을지 확인할 수 있어요.
2) 트렌드 분석
어떤 키워드가 가장 많이 뜨는지 보며 요즘 트렌드, 화제를 확인할 수 있어요. 가장 영향력이 높은 키워드를 워드 클라우드로 보여드려요. 최근에 진행한 이벤트에 대한 반응 중 가장 언급이 높은 키워드가 뭔지 알 수 있어요.
3) 감정 분석
내가 설정한 키워드 그룹에서 고객들의 감정적 반응은 어떤지 주간별 확인이 가능해요. 그에 따른 영향력 점수도 함께 표시되며 언급량의 차이도 비교할 수 있어요.
4) AI 카테고리 분석
키워드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을 품질, 디자인, 서비스, 가격 등 카테고리별로 긍정적/부정적인 반응을 분석해 드려요.
✨ 4가지로 비교해 본 분석을 통해 고객의 반응 확인 및 이슈성을 체크하고, 진행한 프로모션이 있다면 성과 확인이 가능해요!
👉🏻 키워드 vs 키워드, 수집 기간을 자세히 분석하고 싶다면?
#NIZ 메인 화면 → 카테고리 ‘타겟팅 분석’ → [플랫폼 비교분석, 트렌드 비교분석, 감정 비교분석]
지금까지 타겟팅 분석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원하신다면 '타겟팅 분석(2)'를, 다른 업체들의 다양한 활용법을 보고 싶다면 '고객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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