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반응 분석과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NIZ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키워드 분석 사이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바이럴 마케팅으로 언급된 키워드가 같이 집계되기 때문에 언급량을 자세히 분석하려면 자세한 검색 설정이 필요해요. 실제 고객의 소리들로 입소문을 통해 제품의 영향력을 높인 방법을 *버즈마케팅이라고 하는데요, 버즈량은 소비자들의 언급량을 뜻해요. 언급량이 높은 키워드를 활용하여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에서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리딩타임: 4분
기능 위치: #NIZ 메인 화면 → 타겟팅 분석 → 플랫폼 비교분석
*버즈마케팅이란?
온라인상의 '버즈'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버즈(Buzz)는 ‘벌 또는 벌레의 날갯짓’이라는 뜻으로, 상품을 사용한 고객이 sns에서 긍정적인 후기를 통해 입소문을 내는 방식을 뜻해요. 버즈량은 온라인상 실제 고객들을 통해 언급된 횟수이며, 플랫폼별 버즈량이 높은 키워드, 시장 흐름에 맞는 트렌드 키워드를 분석해 보세요.
💡 이런 고민이 있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아요!
▪ 경쟁사 제품과 비교해보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 내 제품은 어느 플랫폼에서 반응이 가장 활발할까?
▪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다른 키워드는 뭐가 있을까?
1. SNS 채널별 언급량을 비교해요.
① 플랫폼별 언급량: ‘키워드 vs 키워드’로 언급량은 얼마나 차이 나는지 비교할 수 있어요. 먼저 타겟팅 분석(1)에서 설명드린 '타겟 키워드 센터'에서 추가한 키워드를 등록합니다. 위 이미지는 '수분크림'과 '보습크림'으로 등록하여 비교해보았어요. 등록한 타겟 키워드의 언급량을 SNS 채널별로 확인해보세요!
② 인사이트: 어느 채널에서 언급량이 가장 높은지, 차이가 많은 곳은 어디인지 한눈에 확인하세요.
2. 트렌드 비교분석
① 키워드 언급량 비교: 워드클라우드 방식으로 분석한 키워드를 보여드려요. 함께 언급된 다른 단어들을 보고 고객들이 어떤 걸 중요시 생각하고, 같이 언급되는 키워드는 뭐가 있는지, 관련 제품은 무엇인지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② 인사이트: 어느 키워드가 언급량이 가장 많은지 알려드려요. 또한 비교하는 두 키워드에서 함께 언급되는 키워드를 보며 소비자들이 어떤 관점으로 제품 및 서비스를 판단하는지 인사이트를 발굴해 보세요.
👉🏻 트렌드 키워드 순위: 공통으로 언급되는 키워드와 언급량이 높은 키워드 순위도 함께 볼 수 있어요!

3. 감정 비교분석
① 감정 비교: 어느 키워드가 긍정적인 반응이 높은지 확인해 보세요. 키워드를 비교하며 부정 반응에 언급된 키워드에 숨어있는 고객의 의도, 욕구를 찾아보세요.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분과 문제점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를 진행해 보세요.
② 영향력 점수: 플랫폼마다 다른 유저 반응을 게시물의 조회수, 댓글 수, 공감 수 등 다양한 요소들을 하나의 점수로 나타낸 값이에요.
❓언급량은 수분크림이 더 높은데 왜 보습크림 점수가 더 높을까요?
일반 게시글은 수분크림이 더 많지만 ‘좋아요’와 ‘댓글 수’는 보습크림이 더 많아서 영향력 점수가 높게 평가되었어요.
③ 인사이트: 키워드별 어떤 감정 비율이 가장 높은지 알려드려요. 영향력 점수도 얼마나 차이 나는지 확인이 가능해요. 감정별 비교 차트를 보고 싶다면 하단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 감정 비교 차트: 감정별 비율과 언급량이 몇 건인지 표로 정리해 드려요. 기간별 정리된 차트를 분석리포트로 받아서 관리해 보세요!

지금까지 타겟팅 분석 활용법(2)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객들의 반응을 감정별로 분석한 게시물을 확인하고 싶다면 '데이터 수집함'을, 다른 업체들의 다양한 활용법을 보고 싶다면 '고객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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