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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 소개

고객 데이터, 트렌드 변화 빠르게 확인하세요 - 대시보드

by #NIZ 2023. 2. 22.

고객 반응 분석과 마케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 #NIZ입니다!

 

다양한 고객 데이터 수집과 분석, 똑똑하게, 쉽게 관리하는 방법은? 키워드만 입력하면 되는 #NIZ

더 이상 데이터 수집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어떻게 분석해야 할지 고민하지 마세요.

고민하고, 수집하고, 분석할 시간에 #NIZ를 활용하여 더 좋은 성과를 도출해 보세요.

 

 

리딩타임:  6분

기능 위치:  #NIZ 메인 화면 → 카테고리 ‘홈’

 

소셜 리스닝, 소셜 모니터링

 ☕ 커피 한잔의 여유를 찾아드릴게요.
  뭐부터 확인하지? 무작정 시작해서 2시간 낭비하지 말고 #NIZ 대시보드 보면서 편하게 일해요!
  우리의 에너지와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이런 고민 있는 분들 주목하세요!
▪  무료 데이터 분석 툴을 사용해 봤는데 다루기가 어려워요.
▪  바쁜 담당자는 이런 분석까지 관리할 시간이 없어요.
▪  분석할 내용을 복잡한 설정이나 클릭 없이 빠르게 확인하고 싶어요.
▪  퇴근 시간은 다가오는데 분석 보고서, 회의 자료 작성하느라 시간이 촉박해요.

 

 

 

1. 진행한 프로모션, 이벤트에 대한 반응을 확인하세요!

키워드 언급량 분석

종합 영향력 점수&감정분석

  • 종합 영향력 점수 - 다양한 플랫폼 게시물의 조회수, 댓글, 공감 수를 하나의 점수로 나타낸 값이에요. 점수를 측정한 기간은 오늘을 기준으로 7일 전부터 어제까지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합니다.
  • 종합 감정분석 - 지난 한 주간 진행한 이벤트가 있으신가요? 고객들의 전체 반응을 감정 별 %로 보여드려요. 부정적인 반응이 어디서 나타난 건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하세요!

② 종합 언급량: 그래프 위에 커서를 놓으면 대략 건수의 흐름을 볼 수 있어요. 흐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플랫폼 평가의 ‘더보기’를 통해 확인하세요. 종합 언급량의 그래프를 디테일한 수치로 보여드려요.

 플랫폼 평가: 설정한 키워드가 어느 플랫폼에서 가장 활동적인가요? 주요 타겟 고객 플랫폼과 부정 1위 플랫폼을 확인하여 어느 플랫폼을 집중적으로 관리할지 회의 자료로 활용해 보세요.

더보기

👉위치: 키워드 분석→플랫폼 분석

그래프를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을 바로 볼 수 있어요!

플랫폼 언급량 분석

 

 

 

2. 트렌드별 키워드,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분석 방법

트렌드 파악을 위한 키워드 분석

트렌드 평가: 떠오르는 이슈를 확인하세요. 언급량+영향력을 기준으로, 이전에 없던 내용이신제품 출시했을 때 연관 키워드 확인이 가능해요. 더보기를 클릭하면 급상승 키워드를 날짜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어요.

트렌드 키워드: 관련 키워드에 대한 고객 감정은 어떠한지 확인하세요. 긍정, 부정을 색깔별로 직관적 확인이 가능해요! 또한 단어 자체 기반이 아닌 문맥상 흐름을 기준으로 한 분석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는 데에 도움을 드려요.

이번주 급상승 키워드: 지난주 대비 떠오르는 키워드를 수치화하여 순위별로 볼 수 있어요. 더보기를 클릭하면 트렌드 점수 랭킹, 긍정/부정 랭킹으로도 보이며 모든 표를 클릭하면 관련 게시글도 확인 가능해요.

 

 

3. 요즘 뜨는 데이터? 소비자에게 영향력 높은 게시물

최근 일주일 간 가장 높은 관심과 반응을 보인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최대 10개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게시글에 디자인, 서비스, 품질 등을 언급한 내용이 있다면 카테고리로 분류하여 상단에 표시됩니다.

‘더보기’로 연결되는 ‘#NIZ 심층 분석’에서 날짜 필터를 사용하면 원하는 기간의 상위 10개의 콘텐츠로 순위를 다시 확인할 수 있어요. 

 요즘 뜨는 데이터에서 보이는 콘텐츠는 시장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 콘텐츠를 찾아 레퍼런스로 활용하거나, 자사 또는 경쟁사 관련 키워드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반응하는 키워드를 감정분석, 카테고리 분석, 영향력 점수로 확인할 수 있어요.

더보기

👉위치: 키워드 분석→#NIZ 심층 분석

원하는 날짜의 인기 게시글과 언급량을 확인하고 싶다면 심층 분석을 사용해 보세요!

 

 

4. 해시태그 고르기 막막하다면? 요즘 뜨는 #해시태그

키워드와 함께 많이 언급된 해시태그를 잘 활용한다면, 고객이 유입될 확률을 높일 수 있어요. 상위 해시태그로 브랜드와 제품에 잘 어울리는 해시태그를 추가해 자사 채널로 고객 유입률을 높여보세요.

더보기

👉위치: 키워드 분석→연관어 분석

 

 

💡 대시보드 꿀 Tip!
어디를 봐야 할지 방황하지 마세요! 여러 지표에 대한 첫 번째 가이드를 제시해 드려요.
한 번에 보는 다양한 분석들을 ‘더보기’를 클릭하여 자세히 볼 수 있어요.
팀원들과 공유 시 니즈 자료를 토대로 신뢰성 높은, 시각적 지표로 원활한 회의를 진행해 보세요.

 

 

지금까지 대시보드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브랜드 위기 상황, 부정적 키워드를 빠르게 확인하는 '알림 센터'를 소개해드릴 테니 기대해주세요!

다른 업체들의 다양한 활용법을 보고 싶다면 '고객 사례'를 확인해 보세요.

 

#NIZ에 더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면 help@mysterico.com으로 메일 주시거나,

Slack #NIZ Community로 의견 주세요!

 

 

 

 


숨겨진 고객의 니즈를 찾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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